몇 주 전 Kaspersky Lab 에서는 Anti-Virus 2014 버전을 이벤트로 1년 사용권을 배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글판의 경우 2013 버전이 마지막이고, 윈도우 8.1 사용자는 2013 버전이 호환성문제로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2014 영문버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왜 일본어 버전은 있는데 한국어 버전은 없지? 라는 생각에 한글화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Kaspersky 의 경우 Skin 폴더에 언어 파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파일을 수정하여 보았습니다.

 

 

loc 폴더와 resources 폴더가 핵심이며, 각각 .loc 파일과 .lt 파일이 수정해야 하는 파일입니다.

하지만 테스트를 해보니 loc 폴더(2013버전과 해쉬값이 동일) 보다는 resources\en\locs 폴더에 있는 .lt 파일이

핵심으로 보입니다. 몇몇 용량이 적은 파일을 위주로 보이는 UI 를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안전모드에서 작업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각 파일에는 레이아웃상 보이는 부분과 에러메세지 등이 섞여있지만 전체를 번역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하면 언어파일을 다시 다운받아 다시 영문으로 돌아가는 문제와 서로 연결된 파일이 있어 찾아다니기 귀찮은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일본어 버전과 영문 버전을 비교해 보니, skin 폴더의 언어 파일 이외의 핵심파일 혹은 레지스트리가 존재하는 걸로 보입니다.

(일본어 스킨 -> 영문 버전에 붙여넣기 해도 일본어가 나오지 않는걸로 보아)

 

# 드디어 금일(11월 25일)자로 카스퍼스키 2015 한글화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전 버전 이나 영문판을 사용중이시라면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아직 퓨어3.0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이쪽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퓨어3.0 은 한글화가 아닌것 같습니다. 새버전부터 지원할것 같고, 명칭도 KTS로 바뀌는듯 싶습니다.)

 

http://shop.kltec.kr/mall/products/p_detail.php?category1=KasperskyLab&category2=etc&ProCode=0000218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1. ㅇㅇ 2014.06.16 00:29 신고

    저도 시도해 봤는데 VMware에 일본어판 설치해 보니까 아얘 설정에서 언어 고르는 메뉴가 없더라고요. 영문판도 확인해 봤는데 언어 고르는 메뉴는 있는데 따로 한국어 추가가 안 되더라고요. 그냥 영문 언어 파일에 덮어 씌워야 하더라고요.

    전 양이 많아 포기했어요. 솔직히 기존 한글화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엉망입니다. 어려운 문장은 자기들 멋대로 생략한 부분도 많고 좀 그래요. MS 같은 회사의 한글화에 비하면 한참 떨어집니다. 직접 해볼려고 했으나 영어 실력도 무진장 딸리고 시간도 없어서 일찌감치 포기했습니다.

    어쨌든 이 프로그램 구조가 좀 특이하더라고요. 보통 언어 관련 부분 en-US를 ko-KR, English를 Korean, en을 ko로 이런식으로 바꾸면 목록에 한국어도 뜨고 해야하는데 그러질 않더라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