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서버의 남는 자원을 이용하여 이제는 고전 게임이 되어 버린 콜오브듀티 2 서버를 오픈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현재 한군데 남은 한국서버는 어떤 방법으로 돌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알려진 리눅스 cod2_lnxded 서버 는 액티비전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는걸로 나와있습니다.

 

준비물

리눅스(여기에서는 우분투 12.04.1 LTS) + cod2_lnxded 1.3(최신이자 마지막버전) + cod2

(기본적인 방화벽이라던지 파일 복사는 다루지 않음)

 

1. 다운받은 cod2_lnxded 1.3 의 압축을 풉니다.

2. 압축이 풀린 cod2_lnxded 의 main 폴더에 cod2 시디 혹은 설치된 컴퓨터에서 *.iwd 파일을 복사합니다.(약 28개)

(단 iw_15.iwd 파일은 복사하지 않습니다. 이는 cod2_lnxded 서버의 iw_15.iwd 와 겹침)

 

여기까지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에서 검색하실수 있는 부분이며 cod2_lnxded 매뉴얼에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진행하신후 (config 설정후) 서버를 시작할경우 맵로테이션 부분에서 오류를 내면서

서버가 시작이 되지 않는 문제가 많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막혔기 때문이지요 또한 구글에서 검색해서 동일문제로 문의를 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이유는 cod2 의 config 파일(서버 설정)의 위치가 잘못되었기 때문인데, 이 문제로 문의를 하는 사람의 공통적인 부분이

서버의 config 파일의 위치가 최상위 폴더(cod2_lnxded)였다는 문제 였습니다.

예를 들어

\

\main

\pb

cod2_lnxded

1.cfg  (임의의 서버 설정 파일)

이와 같이 진행이 되어 있으면 맵로테이션 부분에서 아래의 스샷처럼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1.cfg 파일이 \main 폴더안에 있어야 맵로테이션 부분에서 오류를 일으키지 않고 정상적으로 로딩이 됩니다.

 

 

참고사이트

Config creator for Call of Duty 2

cod2_lnxded 1.3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티스토리 툴바